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기초수급자 고교생 수학여행비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3-28 14:21 KRD7
#군산시 #수학여행 #희망복지지원단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전북교육청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수학여행 경비 마련이 어려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고등학생에게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

저소득층 자녀에게 동등한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내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수학여행 경비 지원은 개인별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군산시의 수학여행비 지원은 전북도교육청에서 도내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수학여행비(1인당 11만원 이내)와 중복해서 지원받는 게 가능하므로 가정형편으로 인해 수학여행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지원대상은 군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 기준에 적합해야 하고, 타 법률로 지원 받는 학생은 제외된다.

김장원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내며 추억을 쌓아야 할 우리 학생들이 어려운 가정형편을 이유로 친구들과 함께 하지 못함은 크나큰 슬픔”이라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즐거운 학창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희망복지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