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공도읍 맞춤형복지팀, 나눔 봉사활동 ‘눈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5-25 15:34 KRD7
#안성시 #공도읍맞춤형복지팀 #공도읍사무소 #나눔봉사활동 #눈길

공도읍 거주 건강악화와 거동이 불편한 A 씨를 도와

NSP통신-안성시 공도읍맞춤형복지팀은 공도읍에 거주하는 A 씨 가구에서 쓰레기 수거와 환경정비, 도배교체 등을 실시했다. (안성시 공도읍사무소)
안성시 공도읍맞춤형복지팀은 공도읍에 거주하는 A 씨 가구에서 쓰레기 수거와 환경정비, 도배교체 등을 실시했다. (안성시 공도읍사무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 공도읍 맞춤형 복지팀은 최근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쓰레기 청소나 주변 정리, 도배교체 등의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끈다.

이들 복지팀은 공도읍에 거주하는 A 씨 가구에서 쓰레기 수거와 환경정비, 도배교체 등을 실시했다.

A 씨는 건강의 악화와 거동의 불편함으로 인해 음식물 처리와 청소 및 이불과 옷가지 등을 제대로 세탁하지 못한 채 지내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그는 “도저히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막막한 상태에 있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아 집안이 깨끗해지고 보살핌까지 받으니 용기가 나고 올여름은 편안히 보낼 수 있게 되어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기현 공도 읍장은 “앞으로도 관내 도움이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맞춤형 복지팀은 공무원 봉사자 11명과 연계했고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의 협조를 얻어 아파트관리사무소와 용두 4리 마을 정동훈 복지이장의 도움을 줬으며 도배장판업체의 협조를 받아 지원한 것으로 파악됐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