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온실가스 감축 위한 ‘쿨맵시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25 16:16 KRD7
#장수군 #쿨맵시 #온실가스 #저탄소 #온난화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5일 여름철 저탄소생활실천을 위해 군청 공무원 및 장수군 그린리더 네트워크 회원들 약 30명과 합동으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쿨맵시 캠페인'을 장수시장에서 전개했다.

NSP통신

이날 군 직원들과 그린리더 네트워크 회원들은 쿨맵시 착용하기, 실내온도 26~28℃로 유지하기 등을 안내하며, 에너지 절약을 통해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온실가스를 줄이는 방법도 홍보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자율적인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유도했다.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러운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맵시’를 의미하는 합성어로 시원하고 편안하면서도 예절과 맵시를 갖춘 옷차림을 말하며, 쿨맵시 입기'는 시원하고 편한 옷차림 착용으로 인한 체감온도를 2℃ 정도 낮춰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는 녹색생활실천운동 중 하나이다.

G03-8236672469

장수군 관계자는 “지구온난화로 폭염, 가뭄의 피해와 강도가 해마다 증가하는 시점에서 올 여름은 ‘쿨맵시’착용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해 12월 ‘온(溫)맵시 캠페인’ 및 지난 1월 ‘친환경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대민홍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