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 와일드푸드축제 공동체와 함께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25 17:36 KRD7
#완주군 #와일드푸드축제 #문화체험 나라 #따라쥬협동조합 #공동체

인트리·따라쥬협동조합·마더쿠키 등 목간판, 간식 등 제공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완주 와일드푸드축제'가 공동체와 함께 축제를 만들어간다.

25일 전북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와일드푸드축제에서 완주 공동체와 함께 ‘문화체험 나라’를 운영한다.

NSP통신

인트리협동조합과 창업보육센터는 문화체험나라 부스운영자들의 미니 목간판 제작을 지원하고, 마더쿠키는 축제기간동안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부스운영자들을 위한 간식을 제공한다.

또 공동체 까페를 맡은 따라쥬협동조합은 축제기간 음료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참여 공동체들은 축제기념품 제작을 위해 지속적인 간담회와 온라인 교류로 서로의 제품을 모니터링 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완주군은 와일드푸드축제의 주민참여형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분야별 사업설명회, 간담회 등을 마련하는 등 축제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있다.

특히 완주공동체지원센터를 연계해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체험나라 부스운영자 모집, 선정, 교육부터 평가까지 추진하는 등 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근석 완주공동체지원센터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성장가능성이 큰 와일드푸드축제인만큼 지역의 공동체들이 좀 더 열정적으로 고민하고 참여하는데 아낌없는 컨설팅을 지원하겠다”며 “7회차를 맞이하는 올해의 와일드푸드축제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