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홍삼연구소, 한국한방고등학생 대상 홍삼교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25 18:01 KRD7
#진안군 #진안홍삼연구소 #한국한방고 #진세노사이드 #홍삼음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진안홍삼연구소(소장 고근택)가 관내 한국한방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홍삼가공, 기능성평가, 제품개발, 품질관리 및 품질인증제 등에 대한 ‘홍삼가공 및 품질인증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10일부터 2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진안홍삼연구소 김규일 박사와 연구진이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수삼으로부터 홍삼제조, 가공제품 제조, 홍삼의 기능성평가, 진세노사이드 등 홍삼 유효성분 분석, 진안홍삼 품질인증 등 홍삼 전반에 대해 교육했다.

NSP통신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제조한 홍삼을 관찰하고, 홍삼음료를 만들어 마셔보고, 진세노사이드 등 홍삼성분 검사를 직접 실시해보는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교육을 통해 진안홍삼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규일 박사는 “학생들이 진안홍삼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교육과정을 설계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진안지역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특히 지난번 교육을 수료했던 학생들이 우수한 대학에 입학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소식을 듣고 더욱 보람 있었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한편 진안홍삼연구소는 20일 홍삼가공 및 품질인증 교육 과정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으며, 진안지역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