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수화봉사단체 수향, 농아인 치즈만들기체험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25 18:27 KRD7
#장수군 #수화 #농아인 #수향 #장애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 수화봉사단체 수향(회장 정명순)은 22일 장수군농아인협회 회원 등 3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찾아 치즈만들기체험을 실시했다.

농인들의 문화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날 체험에서 농인들은 치즈를 잘게 자르고 주물러 늘이고 맛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지난 2015년 구성된 수향은 장수군자원봉사센터, 장수군농아인협회와 함께 농인들의 문화체험 행사를 돕고 있으며 농아인들과 일반인들의 소통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올 3월부터 월1회 노인복지관과 노인요양시설,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수화 공연과 더불어 부채만들기, 꽃나무 심기, 풍선아트 등 농인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지역사회에서 농인들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들을 바꿔나가기 위한 봉사활동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언어로 인한 불편함을 체험하는 농문화체험교실을 추진해 일반인들이 적극적으로 농인들과 대화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 서고 있어 장애인 봉사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배진회 장수군 농아인협회 지부장은"수향의 활동을 통해 농아인들이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가고 있다"며"농아인협회는 수화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농인과 일반인이 지역사회에서 어울려 살아가는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