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등 거점국립대 공동 입시설명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7-25 19:38 KRD7
#전북대 #국립대 #입시설명회 #대학입학전형 #수험생

역사상 최초…거점 국립대 간 첫 협력 사례 ‘눈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25일 부산대학교에서 열린 전국 9개 거점국립대학교 공동 입시설명회에 참여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역사상 처음으로 전국 9개 거점국립대학교가 공동으로 개최한 것으로 최근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는 거점국립대 간 첫 협력사례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설명회가 진행된 부산대 기계관 2층 대강당에서는 전북대를 비롯한 참가 대학별로 2018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주요 내용과 경쟁력 있는 학과 정보 안내 등이 진행됐다.

G03-8236672469

또한 지하 1층 국제회의실에 설치된 각 대학별 입학상담 부스에서는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1대 1 개별 상담도 진행돼 거점국립대 입시에 관심이 많았던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여종문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대학 자체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거점국립대가 협력을 통해 입학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공동 입시설명회가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이를 통해 전북권뿐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다양한 학생들이 우리대학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대를 비롯한 거점국립대학들은 8월 26일에도 서울시청 신청사 다목적홀 및 서울광장에서 공동 대입전형 설명회를 또 한 번 개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