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찬민 용인시장, 마북초~구성중·고 통학로 현장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9-22 11:13 KRD7
#정찬민 #용인시 #간부공무원 #현장점검 #통학로불편초래

통학로 좁아 학생들 불편초래 보도폭 1.5~2m 추가 확장 방안 추진

NSP통신-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연원마을을 보도점검하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간부공무원들. (용인시)
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연원마을을 보도점검하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간부공무원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찬민 용인시장이 21일 통학로가 좁아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기흥구 마북동 마북초~구성중·고 일대에서 간부공무원 40명과 함께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 도로는 마북동 일대 주거밀집지역을 관통하는 도로로 인근 마북초 등 3개교 3000여 명의 학생들이 통학로로 이용하고 있으나 보도폭이 좁아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왕복2차선인 이 도로는 보도폭이 1m 내외로 한 사람이 겨우 걸을 수 있을 정도로 열악한 상태다. 과거 난개발로 인해 보도 등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정 시장은 이날 40여분 간에 걸쳐 직접 마북초등학교 입구에서 구성중학교까지 500여m를 걸어 보고 보도 폭 확장 방안에 대해 간부공무원들과 논의했다.

정 시장은 “과거 난개발의 후유증을 반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매일 등하교길에서 겪는 어려움을 하루 빨리 해소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에 따라 시는 마북초교~구성중‧고 앞까지 길이 530m의 보도를 교행 가능하도록 보도폭을 1.5~2m 추가 확장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경기도에 특별교부세를 신청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나서 연내 공사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