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코칭학회, 18일 추계학술대회 개최…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 주제발표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7-11-17 09:33 KRD7
#한국코칭학회 #추계학술대회 #권영찬
NSP통신-▲제20회 추계학술대회 및 코칭사례발표회 팸플릿 표지
▲‘제20회 추계학술대회 및 코칭사례발표회 팸플릿 표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한국코칭학회(회장 도미향)는 오는 18일 천안 남서울대학교 아동복지학관에서 ‘제20회 추계학술대회 및 코칭사례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에니어그램통섭학회, 한국부모교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교육학회가 공동 개최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긍정적 패러다임- 상호작용 코칭’을 주제로 열린다.

이날 김재우 한국코치협회 회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에서 긍정패러다임의 기본적 시각과 변화’에 대해 기조강연에 나선다.

G03-8236672469

또 권영찬닷컴 대표로 개그맨 출신 교수(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인 권영찬은 ‘긍정패러다임을 가진 상호작용 코칭’에 관해 주제발표를 맡는다.

특히 권영찬은 발표에서 자신의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긍정패러다임으로 어떻게 삶이 변화됐으며 이를 코칭에 접목, 실천하고 있는지를 전할 예정이다.

도미향 코칭학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교육뿐만 아니라 복지, 비즈니스현장 등에 창의적, 융합적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게 지식창조자로서 감성리더로서 상대의 잠재력을 강화시키고 이끌어 낼 수 있는 긍정적 상호작용 코칭이 절실하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긍정패러다임으로 인간의 상호작용과 소통을 효과적으로 해 개인 및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가능성을 다양한 각도에서 심도 있게 다루고 코칭에 대한 이해와 실천을 높이기 위한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