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민 로스쿨 3기' 입학식 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1-11 19:07 KRD7
#포항시 #포항시민로스쿨 #한국사법교육원포항지원 #법문화진흥센터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법무부 법문화진흥센터 한국사법교육원 포항지원이 지난 10일 '포항시민 로스쿨 3기' 입학식을 가졌다.

30명이 참가한 이번 포항 시민 로스쿨 3기는 지난 10일부터 매주 화요일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3시간에 걸쳐 포항공과대학교 한국 로봇융합연구원에서 14주간의 강의가 진행된다.

수업내용은 일반 법과대학과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강의하는 기본법률과 생활법률 등 일반시민들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할 내용을 총괄적으로 진행한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입학생들은 준법정신과 선진 법문화를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입학식은 K스피치 김진영 대표의 사회로 한국사법교육원 윤태현 사무총장, 포항시민로스쿨 2기를 수료한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박철휴 원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사법교육원 포항지원 손준호 지원장은 환영사를 통해"포항에서 각자 최고의 자리에 계신 분들이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뜨거운 열정을 행동으로 보여준데 대해 자랑스럽다"며"좁게는 포항에서 넓게는 세계로 선진 법문화를 이끌어갈 주역이 되길"당부했다.

윤태현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법의 세세한 부분보다는 전제적인 큰 틀을 배울 것이며, 포항시민로스쿨을 통해 법 교육이 여러 계층으로 넓혀가는 계기는 물론 건전한 선진시민을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박철휴 원장은"기계 공학도로서 수학과 물리만을 공부하다 만난 법은 내 인생의 판단하는 기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법을 조금만 알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것으로 열심히 과정에 임해서 건전한 사회와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