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행정지원 시스템 착수보고회 개최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09-22 16:18 KRD7
#데이터 #행정지원 #이동통신사 #복지 #민원
NSP통신-데이터기반 행정지원시스템 착수보고회를 하고 있다. (화성시)
데이터기반 행정지원시스템 착수보고회를 하고 있다. (화성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 생활 전반에 걸친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분석해 보다 효율적이고 밀도 높은 정책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데이터기반 행정지원 시스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데이터기반 행정지원 시스템은 시가 보유하고 있는 각종 데이터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검증된 기법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발맞춘 전략적 정책수립이 가능하다.

이에 시는 인구, 민원, 교통, 재정, 복지 등 총 5개 분야별 내·외부 데이터들을 분석해 정책에 반영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데이터 기반 행정지원 시스템은 민간 데이터 중에서도 가장 효용성이 높다고 평가되는 이동통신사의 유동인구 데이터와 카드사 매출 데이터가 포함돼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영민 기획조정실장은 “행정 전반에 걸쳐 축적되는 데이터들을 정리하고 그 의미와 관계들을 들여다보는 일”이라며 “미시적 거시적 관점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앞으로 시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정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이번 시스템을 기반으로 정보화 전략계획(ISP)을 수립할 계획이며 올해 경기도와 협업해 환경악취 원인분석, CCTV 입지분석 등도 진행 중이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