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 창업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22 20:58 KRD7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창업경진대회 #경상북도

13명의 예비 여성창업자 1,550만원에 도전

NSP통신-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최미화 원장)은 22일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교육 수료생 및 도내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2017 경북 여성창업 경진대회'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6년째 진행되고 있는 경북여성창업경진대회는 매년 우수창업 아이템을 발굴해 약 1000여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매년 수상자들이 창업을 하는 등 경북 여성창업 성공 교두보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대상 500만원, 금상 400만원, 은상 300만원 등 총 1550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원돼 도내 예비 여성 창업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G03-8236672469

지난 7일까지 진행된 1차 서류전형에는 총24명의 예비 여성창업자가 참여했는데 창업분야는 섬유패션, IT, 식음료, 교육, 건강뷰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했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에 향후 높은 사업성이 기대되는 창의적 창업 사업계획서가 출품됐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3명의 본선진출자가 가려졌고, 22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본 심사에서는 1차 서류심사 결과와 사업계획서 현장발표를 통해 대상자를 가렸다.

더불어 지난해 경진대회 수상자이며 창업에 성공한 오디아이 컴퍼니 정수영 대표와 자양전통장․팜랜드 이종잠 대표의 창업 성공사례 발표가 이어져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도 가졌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업성이 높은 주제로 평가받은 김수미씨의 ‘안동참마강정(견과류바)’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은 ‘모바일 청첩장을 통한 축의금 모바일결제 서비스 앱’을 주제로 발표한 김보혜씨, 은상은 ‘동애등에를 이용한 반려동물 수제간식’의 진은주씨에게 돌아갔다.

동상은 김윤경씨(천연염색 에코패션), 박금희씨(남촌리이야기(싱그런복숭아생즙), 백명옥씨(미러클라이스(100%쌀수제비와쌀빵))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구경북지회장상은 최정연씨(Foem Gate(포엠게이트))가 수상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최미화 원장은 “이번 경북여성 창업경진대회가 예비 여성창업자들이 가진 참신한 아이디어가 인정을 받고 추후 사업화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예비 여성창업자들의 창업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