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AI 방역조치관련 부단체장 영상회의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19 20:46 KRD7
#경상북도 #경북도 #AI

전북 고창 오리농가 H5형 AI 바이러스 검출 따른 경북도 방제대책 논의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 AI특별방역대책상황실에서는 18일 전북 고창 오리농가의 H5형 AI바이러스가 검출됨에 따라 도내 시군의 방역실태 확인과 향후 대책 논의를 위한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19일 개최했다.

이번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는 경북도에서 추진 중인 차단방역 실행계획이 시군에서 잘 이행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해 AI 없는 청정경북을 끝까지 사수하기 위함이다.

지난번 AI차단방역 성공 주요인 중의 하나인 방역정책의 실시간 전파와 농가와 도시군 담당자와의 공감대 형성에 따른 자발적인 방역준수에서 온 것으로 시군 부단체장들의 차단방역에 행정력을 총동원 하도록 당부했다.

G03-8236672469

경북도 AI특별방역대책상황실에서는 AI차단방역을 철저히 이행함은 물론 경북도에 맞는 맞춤형 방역실행계획을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우선 오리농가에 대해 도에서 직접 월 2회 방문 및 매일 전화예찰 관리, 전통시장 가금거래상인 인증제를 도입해 가금관리유통관리를 제도권 아래 두어 방역누수에 대비하고 있다.

또 농식품부에서 지정한 철새도래지(구미 해평) 1개소 외 6개소를 추가해 소독 및 주기적인 분변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은"지난번 차단방역 성공으로 자만하고 있지는 않는지 우리자신을 돌아볼 때"라고 강조하면서"다시 한 번 소독·예찰 등의 축산농가, 시군 및 관련기관 등에서 방역의 기본 준수 철저"를 간곡히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