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룡시, 빈틈없는 준비로 ‘2018 계룡軍문화축제’ 선보인다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9-21 11:04 KRD7
#계룡시 #최홍묵 #계룡군문화축제 #지상군페스티벌 #세계군문화엑스포
NSP통신-▲2018 계룡軍문화축제 주무대인 활주로 전경. (계룡시)
▲2018 계룡軍문화축제 주무대인 활주로 전경. (계룡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에서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2018년 ‘계룡軍문화축제’가 계룡시 금암동 메인무대를 비롯해 시청 새터산 공원, 엄사 원형광장, 계룡대 활주로 등 시내 일원에서 총 8개 분야 37종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軍문화축제의 특성상 육군의 ‘지상군 페스티벌’ 행사기획단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개막식 의전, 기반시설 설치, 행사 콘텐츠 조율, 편의시설과 교통대책 등 축제준비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공군과 해병대, 미8군 등 축제에 참여하는 각각의 軍기관들과 관람객에게 보여줄 프로그램을 빈틈없이 챙기고 있다.

G03-8236672469

금암행사장의 야간 개막 축하공연은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더 평화 콘서트’로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MBC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개막 행사에 이어 둘째날 부터는 ▲육군취타대, 공군의장·군악대, 해병대의장대, 미8군군악대가 펼치는 군악마칭과 의장대시범 ▲ OST 콘서트 ‘영웅들의 노래’ ▲다양한 군의 모습을 체험하는 밀리터리 패션쇼 ▲계룡사랑 콘서트 ▲시민예술단체 공연 ‘두드림, 어울림’ ▲대동놀이 한마당인 ‘쌍용놀이’ ▲풍물패, 취타대, 군악의장대, 시민들이 동참하는 ‘어울림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또한 ▲향토음식과 軍급식 메뉴를 주제로 한 ‘전국 요리경연대회’ ▲전국드론대회 ▲세계평화 기원 계룡산 안보등반 ▲전국 사진촬영대회 ▲충남 민속대제전 ▲계룡시민 화합행사 등의 경연 및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해·공군 홍보체험존, 진짜사나이 놀이터, 광복군 체험, 국군장병 위문편지 쓰기, 용도령 순환열차,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병영체험, 시각장애인체험, 소방구급체험, 엄사프린지 페스티벌 등 다양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유원호 단장은 “이번 계룡軍문화축제를 세계군문화엑스포의 원년으로 삼아 참신한 콘텐츠 발굴하고 프로그램을 대폭 보강해 그동안의 축제 수준을 뛰어 넘는다는 야심찬 각오로 축제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축제는 관람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단 한건의 사고도 없는 무사고 안전축제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에 힘입어 반드시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