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볼까

인천국제공항 워커힐 캡슐호텔 ‘다락 휴(休)’ 오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01-20 16:25 KRD7
#인천국제공항 #워커힐 #캡슐호텔 #다락휴
NSP통신-인천공항 교통센터에 위치한 다락 휴 외관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위치한 '다락 휴' 외관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워커힐의 캡슐호텔 ‘다락 휴(休)’는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 1층에 위치해 동·서편에 각 30개실, 총 60개실로 운영된다.

이른 비행시간이나 늦은 입국으로 공항에서 나가는 교통편이 없는 고객, 지방으로 이동하는 고객 등을 위해 만들어졌다.

침대와 샤워 공간 등 기본적인 숙박 기능에 집중하면서 시간 단위 과금 방식의 가격으로 책정됐다.

G03-8236672469

또 IT를 활용한 사물 인터넷(loT)을 접목시킨 ‘키리스(Keyless)’ 시스템을 도입해 예약 및 체크인·아웃을 비롯해 조명 및 온도 조절까지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고 빠르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각 객실에는 고급 매트리스를 구비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개별 냉난방 시스템과 소음차단 시스템, 고감도 무선인터넷, 블루투스 스피커도 구비돼 있다.

특히 도서관 수준의 정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소음 또한 40db 이하로 관리했다.

NSP통신-캡슐호텔 다락 휴 객실 외관과 복도
캡슐호텔 '다락 휴' 객실 외관과 복도

객실 타입은 싱글베드+샤워 타입, 더블베드+샤워 타입, 싱글베드 타입, 더블 베드 타입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눠진다.

베드 타입만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공용 샤워 룸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가격은 객실 타입 별로 시간당 7700원~1만2000원으로 운영된다. 기본 3시간 이후 사용시에는 시간당 4000원만 추가하면 이용 가능하다.

객실 면적은 싱글베드+샤워타입이 1.8평, 더블베드+샤워 타입이 2.3평, 싱글베드 타입이 1.3평, 더블베드 타입이 1.6평이다.

워커힐 관계자는 “인천공항공사와 오랜 파트너십을 경험한 워커힐은 이를 시작으로 향후 5년 내 공항 및 철도 등 교통요지는 물론 국내 유명 관광 명소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이라며 캡슐호텔 사업에 큰 자신감을 내비췄다.

NSP통신-캡슐호텔 다락 휴 정문
캡슐호텔 '다락 휴' 정문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