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대,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오픈식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5-25 18:37 KRD7
#군산대 #중앙도서관 #모빌렉 #전자정보 #스터디까페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는 24일 나의균 총장 및 주요 보직자, 관계자, 학내 구성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오픈식'을 가졌다.

지난 2002년에 신축 개관된 중앙도서관은 장서량 증가에 따른 자료실 포화 및 노후화 진행으로 이용공간이 협소하고 새로운 트렌드의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군산대는 복합문화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해 도서관 공간을 재구성하기로 결정하고, 다양한 공간 구성 및 복합문화 공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시설로 컨셉을 구상, 지난 3월 공사에 착공했다.

NSP통신

지하 1층에는 20만권의 도서를 보존하기 위한 모빌렉이 설치됐으며, 이용자 서비스 센터와 전자자료 및 학술정보 이용 편의를 위한 학술·전자정보실을 개편했고, 커뮤니티 라운지를 신설했다.

G03-8236672469

2층과 3층에 조망형 열람테이블 및 스탠드형 열람석을 설치했으며, 4층에는 스터디까페, 노트북 열람석 및 학습열람을 위한 독서실 등 총 480석의 학습공간을 조성했다.

나의균 총장은 “새롭게 생성되는 정보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경로도 다양해지는 등 사회적 트렌드와 이용자 행태 변화에 맞춰 도서관 공간의 재구성이 요구돼왔다”며"새롭게 탄생한 도서관이 효율적인 학습 지원공간이 되고 복합 커뮤니티의 장이 돼 구성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공간으로 재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