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문화재단, ‘시와 노래가 춤을 만나 향기를 배접하다’ 선보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5-26 17:45 KRD7
#용인문화재단 #공연무대 #용인시 #정찬민 #다양한국악춤노래

문인·예술인들 다양한 예술 장르의 어울림 공연 펼쳐져

NSP통신-김지원씨의 공연무대. (용인문화재단)
김지원씨의 공연무대. (용인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시와 노래가 춤을 만나 향기를 배접하다’를 다음 달 1일 오후 7시30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공연 무대를 선보인다.

재단은 용인 시민을 위해 동국예술기획과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무대 역시 국내 대표 문인과 예술인들이 펼치는 국악을 비롯한 다양한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총예술감독을 맡은 동국예술기획 박동국 대표의 해설로 진행되는 ‘시와 노래가 춤을 만나 향기를 배접하다’는 국악인 오정해의 국악가요와 민요를 비롯해, 시낭송, 살풀이춤, 연향무 등 문인들과 예술인들의 다양한 예술 장르의 어울림이 펼쳐진다.

G03-8236672469

한국시낭송교육원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백시향 시인이 윤동주의 눈 오는 지도를 중국고전문학박사인 김성곤 교수가 이백과 두보의 한시 낭송을 시작한다.

김지원 교수의 춤사위를 만날 수 있는 살풀이춤과 국가무형문화재 제20호 대금정악 이수자 이건석 교수의 청성곡 연주, 윤송미의 연향무 등이 순차적으로 관객을 만난다.

이어 소프라노 김현정의 아리랑과 영화 서편제의 국악인 오정해가 국악가요와 민요를 선보이고 풍장21의 판굿선반으로 마무리된다.

이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26일 오후 3시부터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해당 공연 상세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1인 2매 제공)하며 관람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