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영찬, ‘성공적인 삶 위한 셀프마케팅’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7-11-22 09:55 KRD7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셀프마케팅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권영찬은 최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아시아경제포럼에 초청돼 기업 홍보,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내 삶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셀프마케팅 3계명’을 전해 관심을 끌었다.

NSP통신

그는 이날 진행 된 강연에서 “회사를 위해 일하는 건 내가 행복하고 성공하기 위해서인 만큼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라며 “하지만 내가 회사를 위해서만 일한다고 생각하면 행복한 성공의 주체는 내가 아니라 외부적인 요소인 ‘회사’가 주체가 되므로 ‘성공적인 동기부여’는 될 수가 없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오늘부터는 ‘회사에 끌려간다’ ‘동료들의 눈치를 보며 일한다’라는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나의 성공적인 인생’을 위해서 내가 정한 목표대로 한발 한발 내 딛는 ‘자기 주도 학습과 행동 옮김’이라고 마인드컨트롤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권영찬이 강연을 통해 전한 셀프마케팅 3계명으로는 ▲회사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임을 잊지말고 내가 회사의 CEO인 것처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라 ▲어떤 일에 대한 ‘결과나 목표’ 보다는 지금, 여기부터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라는 ‘HERE & NOW’를 실천하라 ▲‘일의 결과 즉 성공과 실패’에 좌지우지되지 말고 ‘자신의 도전과 실천 행동’에 칭찬과 함께 ‘감사의 마음’과 자신을 위한 큰 선물을 하나씩 제공하라였다.

끝으로 그는 “‘행복한 성공’을 위해서는 산의 정상을 쉽게 올라가는 노하우를 일하는 습관에 적용시켜 보라”라며 “산악전문가들은 산의 정상에 오를 때 목표 설정과 함께 먼 산을 보고 가기 보다는 자신이 발을 딛고 있는 곳의 2~3m 앞에 시선을 두고 올라가는 것이 지치지 않게 올라가는 것이 요령이라고 말한다. 이처럼 현재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해결하고 지금 여기에 만족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몰입’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중인 권영찬은 방송과 각종 강연활동 외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연말을 맞아 기업과 단체 등의 각종 송년회 MC로 러브콜을 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