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재만 군산시장 예비후보, 시민정보화 공약 발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4-19 14:45 KRD7
#박재만예비후보 #군산시 #더불어민주당 #공약 #LTE
NSP통신-박재만 더불어민주당 군산시장 예비후보
박재만 더불어민주당 군산시장 예비후보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박재만 더불어민주당 군산시장 예비후보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정보화공약’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오늘날 통신비는 가계 지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하고 있어 스마트폰 사용 증대에 따른 지출이 늘고 있다"며"통신비 절감과 데이터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군산 전역에 무료 공공와이파이(Wi-Fi)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또"빠르고 안정적인 공공와이파이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AP(Acess Point) 1대당 반경 100m내 50명 이상이 인터넷을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엘티이(LTE) 망으로 설치할 것”이라면서 “군산시민과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기가(GIGA)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 존이 확대된다면 통신비 절감과 동시에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 유치와 ‘다시찾고 싶은 군산만들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이어"전통시장, 학교, 관광지, 공원 등에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중심지에 우선적으로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할 것이며, 달리는 시내버스 안에서도 팡팡 터지는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해 시민편의를 제공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예비후보는 “군산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무료 공공와이파이 구축 현황과 지도를 작성해 편의를 도모할 것”이라며 “군산시 직제에 공공와이파이 전담팀을 신설해 3인 이상의 어르신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시스템 ‘찾아가는 서비스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발표된 시민정보화공약에는 △공공 와이파이 구축협의회 구성 △야외 행사를 위한 이동형 와이파이 장비 운영 △공공 와이파이 전담팀 신설 △시민정보화 사업 확대 실시 △정보화 전문교육인력 확보 △정보화 일자리 창출 등을 담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