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청년 창업자 프리마켓' 성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4-26 17:10 KRD7
#전북대 #청년 창업 #창업 #프리마켓 #청년 CEO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26일 전북대 구정문 일대에서 ‘2018년 청년 CEO 프리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에서는 일반인 참가자뿐만 아니라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지원하고 있는 창업 동아리의 결과물인 창작 제품을 홍보하고 전라북도 청년 CEO들의 아이디어 제품의 시장 반응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전통기법을 활용한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잡화 등 청년들의 다양하고 기발한 제품으로 전북대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NSP통신

또한 이남호 총장이 프리마켓 행사를 직접 찾아 청년 창업가들을 모두에게 격려의 말도 전했다.

G03-8236672469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정기적으로 전북 지역 청년들의 우수한 재능과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건전하고 자유로운 프리마켓 개최를 통해 청년창업 문화 조성과 청년들의 판로확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청년사업가로 도약 할 수 있는 기회에 기여해오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좋아하고 개발만 해왔던 관심사를 직접 상품화하고 판매할 기회를 얻고 고객들의 반응을 통해 사업 계획을 구체화 할 수 있어 뜻깊었다 ”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권대규 전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앞으로도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우리지역의 청년들의 자유롭고 진취적인 창업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