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성 고양시장, “언론과의 관계는 편한 관계 아니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6-25 20:55 KRD2
#최성 #고양시장 #고양시 #출입기자단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이 고양시 출입기자단과의 마지막 미팅에서 출입기자들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최성 고양시장이 고양시 출입기자단과의 마지막 미팅에서 출입기자들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성 고양시장은 25일 오전 10시 50분 고양시청 시민컨퍼런스 홀에서 개최한 고양시 출입기자단과의 임기 중 마지막 미팅에서 자치단체장과 언론과의 관계는 편한 관계는 아니었다고 회고했다.

최 시장은 “8년 시정에 대해 회고해 보면 언론과 자치단체장과의 관계가 편한 관계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3선이 되면 (언론을) 진짜 잘 모시려 했는데 아쉽게도 안됐다”며 “그동안 언론인 여러분들의 표현할 수 없는 격려와 지적을 참아 주신 것에 대해 거듭 감사 드린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지난 8년간 최 시장의 고양시 시정에 대한 스스로의 평가를 말해달라는 본지 취재기자의 요청에 최 시장은 “다음에 하겠다”며 “고양시민들께서 판단하시리라 본다”고 답변했다.

한편 25일 최 시장과 출입기자단과 미팅은 최 시장의 요청에 의해 145개 고양시 출입언론사들 중 40개 언론사에 대해서만 안내됐고 이중 20개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해 퇴임을 앞둔 최 시장과의 마지막 기자회견을 가졌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