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황명선 논산시장, 지방자치·분권강화 위한 협력 다짐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1-22 17:08 KRD7
#논산시 #황명선 #지방자치 #분권강화
NSP통신-▲황명선 논산시장이 지방자치·분권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졌다. (논산시)
▲황명선 논산시장이 지방자치·분권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졌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황명선 논산시장(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대표)이 지난 21일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자치·분권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졌다.

‘국민이 주인되고 지방이 희망이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이날 총회는 강필구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해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상민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등 전국 226명의 시군자치구의회의장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황명선 시장을 비롯해 전국 226명의 의장들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분권 완성을 최우선으로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자는 데에 뜻을 함께 했다.

G03-8236672469

황명선 시장은 “자치와 분권이야말로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주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등 2단계 자치분권계획이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인 계획으로 기초지방정부까지 더욱 촘촘히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66개 법률 개정을 통해 571개의 중앙정부의 사무를 지방으로 이양하는 지방이양일괄법이 국무회의에 통과됐다”며 중앙정부에 주민중심, 현장중심의 실질적 풀뿌리 자치분권실현을 위한 지방이양일괄법이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강력히 요청했다.

현재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대표, 참좋은정부위원회 공동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국기초자치단체장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황명선 시장은 ‘강력한 자치분권’ 공약을 내세워 왔으며 지역을 살리는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노력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