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국가예산 확보 전략 강화 특강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8-22 15:58 KRD7
#장수군 #국가예산 #정부예산 #기획재정부 #중앙부처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2일 군민회관에서 유태희 부군수와 국가예산 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예산 확보 전략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국가예산확보 전략강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은 전라북도 경제협력단 허진 단장이 강사로 나서 △정부예산 주요내용 △정부예산 관련 주요제도 △예산확보를 위한 주요전략 △신규사업 발굴 시 고려사항에 대해 공무원 맞춤 강의를 펼쳤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허진 단장은 기획재정부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단계별 국가예산확보 및 전략, 애로사항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허진 단장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앙부처 예산편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시의 적절한 방문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유태희 부군수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국가예산확보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효율적인 확보 방안을 마련했으면 좋겠다”며 “전 직원들이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