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원대, '군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참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0-18 17:15 KRD7
#호원대 #생학습 한마당 #근대역사박물관 #혈압 #K-POP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18~19일 이틀간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 진행되는 '2019 군산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에 참여한다.

올해 11회째 개최되는 평생학습 한마당은 군산시민교육센터가 주관해 매년 10월 개최되는 군산의 대표 시민축제 행사 중 하나이다.

올해는 ‘2019 시민이 함께하는 군산 - 평생학습의 바다로’라는 슬로건으로 17개 팀이 꾸려가는 평생학습인 예술제와 각종 축하무대 그리고 군산시 소재 38개 평생학습단체의 학습결과물전시, 학습마당·참여마당·나눔마당·토론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NSP통신

이번 행사는 호원대가 교육부 자율개선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시행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호원대 간호학과 교수를 비롯한 재학생들이 참여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시민건강지킴이 부스를 운영한다.

G03-8236672469

호원대 간호학과 부스에서는 혈압측정, 혈당측정, 인바디측정, 아로마 테라피 등 다양한 군산시민의 건강지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9일 토요일에는 올해 신설된 학과인 호원대 K-POP학과의 댄스팀의 화려한 축하공연과, 성인학습 요가 동아리인 파랑새 스토리의 고난도 동작 시연과 생활 요가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만종 대학혁신지원사업본부장(법경찰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평생학습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이 활성화 되고, 대학이 지역과 협력하고, 상생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