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환경재단, 문화예술 향기 더하는 ‘안산갈대습지’ 프로그램 선보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10-18 18:16 KRD7
#안산환경재단 #안산갈대습지 #문화예술프로그램 #이유 #전준호

공공기관 협업으로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 제공

NSP통신-소리전 2019 갈대습지 여가전. (안산환경재단)
소리전 2019 갈대습지 여가전. (안산환경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환경재단(대표 전준호)이 안산갈대습지에 풍성한 가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방문객을 맞는다.

안산시 산하 공공기관인 안산문화재단과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27일까지 연극, 음악, 전시, 체험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가장 많은 무대가 펼쳐지는 20일에는 전문 극단 ‘이유’의 창작극 ‘갈대와 바람, 그리고 추억’이 리메이크 공연되고 국악 퓨전밴드인 ‘소국루’와 대학생 클래식 3중주(바이올린, 오보에, 첼로)팀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인다. 또 뮤지컬 배우가 귀에 익숙한 뮤지컬 곡을 불러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26, 27일에는 넌버벌극 두 편이 갈대습지 방문객의 발길을 잡을 예정이다. 26일에는 단원 김홍도의 그림 속 인물을 재현한 서울예대 팀 ‘판토스’의 스태츄마임(조각상 퍼포먼스)이, 27일에는 극단 ‘마블러스 모션’의 환경 넌버벌극 ‘인어인간’이 공연된다.

평일에는 안산갈대습지 사진기록 담당 작가들의 ‘사진, 여가(餘暇)를 담다’전과 백운수 작가의 개인전을 통해 습지생태를 담은 사진이 상설 전시된다. ‘여가’ 개념을 활용해 사람만이 아니라 동물들도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서 여가를 즐긴다는 발상이 독특한 사진전이다.

볼거리 외에도 천연염색, 토피어리, 나무액자만들기 등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과 벼수확, 숲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전준호 대표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어지는 공공기관 협업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과 자연생태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향후 더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찾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