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블럭스, 장거리 블루투스 저전력 모듈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2-05 09:13 KRD7
#유블럭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블럭스는 5일 NINA-B4 블루투스 저전력 모듈(BLE) 시리즈를 발표했다. 노르딕세미컨덕터사의 최신 칩 모델인 nRF52833을 토대로 개발된 NINA-B4는 장거리 블루투스 통신, 블루투스 메시 및 블루투스 방향 탐지를 포함한 다양한 블루투스 기능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커넥티드 산업,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자산 추적 및 e-헬스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완벽하게 맞춰줄 수 있다.

NINA-B4 시리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방향 탐지 기능이다. 이 기능은 블루투스 5.1버전의 핵심 구성요소로, 고정밀 위치추적이 실내에서도 가능하도록 구현된 것이다. NINA-B4는 AoA와 AoD 방향 탐지 및 실내 위치 추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송수신기의 기능이 모두 가능하도록 설계된 유블럭스 최초의 모듈이다.

NSP통신-NINA-B4 시리즈 (유블럭스 제공)
NINA-B4 시리즈 (유블럭스 제공)

AoA 기반으로 구현할 경우, 다중 안테나 배열로 구성된 고정형 비콘은 1 미터 이하의 정확도로 트래커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하여 해당 추적 장치가 송출하는 신호의 도래각을 결정한다.

G03-8236672469

AoD 기반으로 구현하면, 추적 장치는 고정형 블루투스 비콘의 다중 안테나 배열로부터 송출된 신호의 발사각을 계산하여, 삼각 측량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결정한다.

유블럭스의 NINA-B4는 다수의 연결 장치 간의 안정적인 통신을 제공하는 무선 메시 네트워크를 구현하여, 메시지가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각 노드 사이에서 메시지를 중계 처리하여 메시지의 도달 범위를 확장시킨다.

장거리 블루투스 통신 기능을 탑재한 NINA-B4 시리즈는 극한 환경에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이상적이다. 장거리 통신 기능은 블루투스 신호가 간섭 없는 환경에서 도달할 수 있는 거리를 확장시킬 뿐만 아니라, 생산 공장이나 작업 현장 등과 같은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가능하게 해준다.

NINA-B4 시리즈는 유블럭스의 유커넥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유커넥트는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제품 또는 신제품 상에 블루투스 기능 구현을 단순화 시켜준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