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성다이소,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2-13 10:50 KRD7
#아성다이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한국소비자원 #공정거래위원회
NSP통신-㈜아성다이소의 신호섭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받고 회사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의 신호섭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받고 회사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성다이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운영되고 지속해서 개선되는지를 심사해 2년마다 재 인증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7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9년 재심사를 통해 2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G03-8236672469

2019년 하반기에는 아성다이소를 포함한 80개 기업이 CCM 신규·재인증을 획득했고 2019년 CCM 인증 총 기업 수는 91개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놀라운 가치로 즐거움과 감동을’ 이라는 미션을 토대로 2016년 CCM 도입을 선포한 이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소비자, 협력사 등 이해당사자들과의 상생, 국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강력한 리더십 ▲ 최우선 의사결정 원칙 기준인 ‘고객중심’을 바탕으로 수립한 CCM 전략과 13개 추진 과제를 통한 소비자 효용 증대 ▲CCM 관련 조직 신설 및 강화 ▲ VOC(VOC; Voice of Customer)의 신속한 처리 및 상세 분석을 통한 상품·서비스 개선 활동 ▲최첨단 통합물류센터 ‘부산허브센터’ 준공을 통한 물류 혁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