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대중교통 클린&안심 구미 캠페인 실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05-29 17:22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운수종사자 #대중교통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캠페인

NSP통신-구미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29일 실시했다. (구미시)
구미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29일 실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차단을 위해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 마스크 착용 개선 명령(5.26)과 함께 구미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함에 따라, 유동인구가 많은 구미역 일대에서 구미시 대중교통과를 비롯해 운수업체인 개인택시구미시지부, 구미버스, 일선교통, 구미역이 참여하여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29일 실시했다.

구미시와 운수업체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시내버스와 택시 내부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매회 운행 전·후 차량 소독을 실시했고, 마스크를 확보, 운수종사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안내문을 붙이고 버스정보시스템(BIS), 구미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영상을 송출해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이때 마스크 착용을 일상생활에서 습관이 되고 문화로 정착되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캠페인 등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앞으로 구미시 공무원과 시민들이 서로 협력하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