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정의연대 등 시민단체, 금융기관 채용비리 연루 국회의원 국회차원 조사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6-10 11:06 KRD7
#금융정의연대 #시민단체 #채용비리 #국회의원 #국회
NSP통신-금융정의연대 등 시민단체의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 모습 (강은태 기자)
금융정의연대 등 시민단체의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 모습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금융정의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채용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전·현직 국회의원들에 대한 국회 차원의 조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채용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전·현직 국회의원 중 일부는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있을 때 채용과 관련된 청탁을 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는데도 현재 검찰은 이들에 대한 소환조사조차 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 했다.

특히 이들은 현직 국회의원들은 형사 처분과는 별개로 채용청탁과 관련해 청탁의무를 위반에 대한 국회 차원의 조사와 징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한편 금융정의연대 등 시민단체들은 검찰이 끝내 해당 국회의원들에 대한 수사에 나서지 않을 경우 고발을 통해 신한은행 채용비리 의혹의 진상을 끝까지 밝히고 관련자들이 응분의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