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창립 총회 개최…공식 출범 선언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7-08 08:51 KRD7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 마스크 산업협회(회장 석호길)가 7일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이날 창립 총회는 방역한류(마스크, 진단키트 등) 분야 주요 기관과 관련 협회·대학·업체 등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창립회원 등이 참석했다. 창립회원은 공기업, 연구기관, 협회, 대학, 업체, 개인 등 총 100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역한류 분야는 방역 산업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민간 컨트롤 타워가 부재하여 방역산업계의 실질적인 역량 및 목소리가 오롯이 결집되지 못하고, 민·관 간 체계적인 연결을 위한 도관(pipe line)으로서의 기능이 미흡하다는 목소리가 있어왔다.

NSP통신-협회 로고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제공)
협회 로고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제공)

방역한류는 전세계적 트렌드라고 해도 무색하지 않을 만큼 각국에서 엄지를 치켜들고 있다. 방역한류의 선봉대장으로서 마스크와 진단키트는 국내의 제조공장이 풀가동되어도 일손이 모자랄 정도이다.

G03-8236672469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구매자가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귀를 기울여야 한다. 중국이 물량 공급에 급급하여 안정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지 못하여 세계 시장으로부터 배척된 사실을 교훈삼아야 한다.

한국마스크 산업협회는 현재의 방역 제조업 환경을 돌아보며 고품질의 제품을 실제 바이어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하며, 무엇보다 난립하고 있는 공장으로 인한 품질 저하 문제, 공장과 에이전트간의 갈등, 바이어와 바이어 에이전트간 갈등 사이에서 방역 한류가 그 역량에 걸맞은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시장의 질서를 지켜나가고자 노력할 것이다.

최항주 사무총장은"마스크 제조업계의 묵은 숙제인 보증보험을 통한 계약이행 및 담보 제공 등 상호간 신뢰 구축을 위한 이슈 등을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심도 있게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방역 산업 전반에 걸쳐 제조사와 구매자 간 뿌리깊게 얽혀 있는 난맥상 들을 적극적 소통을 통해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