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8-04 15:09 KRD7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유튜버 공모전 #UCC) #유투브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은 유투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사회 및 경제 교과서상의 경제 개념을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해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고등학교 사회 및 경제 교과의 경제개념을 활용해 팀 단위로 UCC를 제작해 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작품길이는 2분에서 4분 이내여야 한다.

G03-8236672469

대상 1개팀에게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50만원, 우수상 3개팀에는 각 3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10월중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해 우편 혹은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구 이사장은 “공모전 심사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노력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이다”며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니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