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현국 경기도의장, 박주민 의원에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 피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8-06 16:40 KRD7
#경기도의회 #장현국 #박주민 #실질적자치분권
NSP통신-6일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왼쪽 가운데)이 진용복, 문경희 부의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박주민 국회의원(오른쪽 가운데)을 접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6일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왼쪽 가운데)이 진용복, 문경희 부의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박주민 국회의원(오른쪽 가운데)을 접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6일 박주민 국회의원과 접견한 자리에서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당부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전 의장 접견실을 방문한 박주민 의원과 만나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살고 지역주민이 행복해야 국민이 행복하다”며 “국가 균형발전의 해결책은 바로 자치분권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은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에게 더 많은 역할과 기능, 전문성을 요구하지만 제도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법은 30년 넘게 변화가 없다”고 지적하며 “지방의회가 지방정부와 대등한 위치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방의회와 계속 소통해주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이날 접견에는 진용복·문경희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정승현·서현옥 의원 등이 배석했다.

박주민 의원은 이날 장현국 의장 접견 후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의장단 및 더민주 의원 60여 명과 정담회를 갖고 ‘지방의회 제도개선 건의과제’를 전달받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9일 전당대회에서 차기 당대표를 선출할 예정으로 후보로 나선 박주민 의원 외에도 김부겸 의원이 지난달 27일, 이낙연 의원이 지난달 30일 각각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