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 광주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 찾아 ‘위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8-19 18:35 KRD2
#김종인 #미래통합당 #소상공인 #광주 #최승재

최승재 의원, “민생에는 지역과 여당야당 없다·받아주시면 새로운 길 열려”호소

NSP통신-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좌)과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출신인 최승재 국회의원(우)리 광주소상공인연합회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좌)과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출신인 최승재 국회의원(우)리 광주소상공인연합회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19일 오후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출신인 최승재 국회의원을 앞세워 광주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경채)를 찾아 간담회를 갖고 어려움에 처한 광주지역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로했다.

김 위원장은 “이경채 광주시소상공인협회 회장님을 비롯한 소상공인협회 임원진 여러분을 만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지금 전국적인 현상이지만 특히 광주 지역에 소상공인들의 실태가 굉장히 어려운 것 같다”며 “지난 3년여에 걸쳐서 정부의 경제정책의 오류로 인해서 소상공인들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는 사실을 제가 잘 안다”고 이해심을 보이며 광주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로했다.

G03-8236672469

또 김 위원장은 “이번에 우리가 처음으로 겪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것은 과거 우리가 경제순환 과정에서 느꼈던 경제 침체와는 성격이 다르다”며 “이것을 극복하려면 물론 개개인의 노력으로도 가능하겠지만 정부와 지자체 모두가 다 협심하지 않으면 이 난관을 극복하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우려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우리가 소상공인 문제를 어떻게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겠느냐에 대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며 “여러분들이 오늘 이 자리에서 실질적으로 현재 경제상황과 함께 느끼고 있는 고충을 말씀해주시고 어떤 방향으로 최소라도 좀 정부나 정치권이 지원을 해주면 소상공인의 형편이 나아질 수 있겠다는 말씀을 기탄없이 해주시면 저희가 다 듣고 종합해서 우리 정책위의 활동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광주소상공인연합회간담회 기념사진 (강은태 기자)
광주소상공인연합회간담회 기념사진 (강은태 기자)

한편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출신으로 제21대 국회에 입성한 최승재 의원은 “민생에는 지역과 여당야당이 따로 없다”며 “미래통합당 지금까지 해 왔던 것과는 달라질 것이다”고 약속햇다.

이어 “진정성 있게 받아주시면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다”며 “함께 나아가는 방향으로 노력할 때 광주의 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고 호소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