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원대, K-MOOC 활용한 수업 설계 및 운영 특강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9-08 16:34 KRD7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MOOC #온라인강좌 #고등교육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8일 교수·학습방법 개선의 일환으로 K-MOOC 등 온라인 공개강의를 수업에 활용하는 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시간은 ‘K-MOOC 등 온라인 공개강좌 활용 수업 설계 및 운영’이란 제목으로 고등교육기관에서 공개된 양질의 온라인 강좌를 활용해 수업을 운영 방안에 대한 상세 안내가 이뤄졌다.

MOOC는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줄임말로 ‘대규모 온라인 공개강좌’ 또는 ‘개방형 온라인 강좌’로 번역된다.

G03-8236672469

MOOC는 온라인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대학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한 새로운 형태의 고등교육 시스템이다.

김은정 교수학습개발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이번 교육은 일류 대학에서 공유한 온라인 공개강좌를 활용해 개별 학습자 중심 교수법을 실현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교수공동체 중심으로 정공 특성을 고려한 교수·학습 기법을 마련하기 위해 교수법 연구모임을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