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공무원노조 포항지부와 포항시의원 간 논란 ‘법정’ 간다...점입가경(漸入佳境)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9-28 17:00 KRD2
#공무원노조 포항지부 #포항시의회 #페이스북 #명예훼손 #포항시의원
NSP통신-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지부 조합원들이 28일 시청앞 광장에서 허위 사실로 공무원노조와 조합원의 명예를 훼손한 포항시의회 김 모 의원을 고발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인호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지부 조합원들이 28일 시청앞 광장에서 허위 사실로 공무원노조와 조합원의 명예를 훼손한 포항시의회 김 모 의원을 고발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인호 기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공무원노조 포항지부와 포항시의원 간의 논란이 법정으로 까지 가면서 더욱 커지는 모양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지부(이하 공무원노조)는 28일 시청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허위 사실로 공무원노조와 조합원의 명예를 훼손한 포항시의회 김 모 의원(상임위원장)을 고발한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에 따르면 김 의원이 시정질문과 페이스북 등에 올린 글 내용이 너무 과장되게 표현됐다는 것이다.

G03-8236672469

사건의 발단은 지난 16일 포항시의회 임시회 본회의를 앞두고 벌어졌다. 당시 김 의원은 ‘포항지역 공무원에 의한 시립예술단원 성추행과 관련해 포항시의 의도적인 축소·은폐 시도가 있었다’는 내용의 시정질의문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나 공무원노조 포항시지부 관계자들이 김 의원 사무실을 찾았고, 이 과정에서 승강이까지 벌어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노조원들이 갑자기 들이닥치더니 다짜고짜 ‘질의 내용이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며 특정 인물의 직책을 삭제하도록 엄포를 놓았다”고 주장했다.

또 “요구사항이 있으면 미리 약속을 잡고 공식적으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사무실에 혼자 있던 터라 큰 위협을 느꼈다”고 주장했다.

특히 시정질문에서 “조직원처럼 쳐들어와 신변에 위협을 느끼고 굉장히 충격적이고 절망스러웠고 성폭력 피해자가 느끼는 절망을 느끼고 아주 모욕적인 자리였다”고 발언했다.

이에 대해 공무원노조는 “위원장실 문이 잠겨 있어 수차례 노크 끝에 어렵게 만난 자리로 서로 간에 의견을 교환하는 대화의 자리라 생각했다”며 “또한 페이스북 댓글에 공무원노조에서 자료 요청한 것을 다른 설명 없이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한 것처럼 글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약속 없이 위원장실을 찾은 것에 대해 면담시 수차례 사과를 했는데도 또 다시 사과를 하라고 했다”며 “시의원과 공무원의 관계가 상생협력이 아닌 갑을 관계임이 확연히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 사무실 문턱이 그리 높은지 몰랐다”며 “시민과 소통하고 열린 시의회를 표방하면서 사전 약속 없이 방문하면 안된다는 편협된 사고를 가진 분이 과연 존경받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을까 걱정된다”고 비꼬았다.

이에 공무원노조는 “김 의원의 행태에 대해 포항시민에게 알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수사기관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김 의원이 공식적인 사과를 하면 고발과 같은 더 이상의 논란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