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제18기 농업인대학 비대면 교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06 11:02 KRD7
#장수군 #농업인대학 #비대면 #네이버 밴드 #동영상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지역농업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대학 교육과정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이번 비대면 교육은 치유농업반 등 3개 과정으로,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라이브방송과 동영상 교육 자료를 통해 진행된다.

군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 와 전화로 수강 절차를 안내하고 방송 참여 여부로 출석을 확인한다.

G03-8236672469

온라인 강의 접근이 어려운 교육생들을 위해 사전에 교육 자료를 개별 발송하고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소규모 대면 교육을 병행하는 등 별도의 방안도 마련해 추진한다.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됨에 따라 교육생들은 교육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교육 효과도 크게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수 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2021년에는 보다 알차고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플랫폼 서버 운영, 자체 촬영장비 구비 등 비대면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구축으로 영농기술 교육의 공백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