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읍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노란신호등’ 2개소 추가 설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06 16:26 KRD7
#정읍시 #노란신호등 #교통사고 #도로교통법 #신호등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국·도비 7000만원 포함 총 1억 2000만원을 들여 북초교 사거리와 정읍초교 앞 횡단보도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란신호등을 설치했다.

지난 3월 도로교통법 개정과 발맞춰 어린이보호구역 내 평소 차량 통행이 많은 2개소의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한다는 취지다.

‘노란신호등’이란 기존 검정색 신호등을 노란색으로 교체해 운전자들의 시인성을 확보해 속도 감속과 집중도를 높여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G03-8236672469

시에 따르면 북초교 사거리는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으로 개선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고, 어린이들이 무단횡단이 잦아 교통사고 위험이 있었다.

이에 어린이 교통안전개선사업 관련 국·도비를 확보해 8월 착공, 이달 노란신호등 설치를 완료했다.

신호 운영은 경찰서와 협의해 이달 중 시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초등학교 주변 무인단속카메라 9대를 추가 설치하는 등 어린이 교통 안전에 힘을 쏟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노란신호등 설치가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등하굣길 보행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를 지속적으로 늘려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