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주택협회, 경희대와 ‘상호 협력·교류’ 협약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07 15:18 KRD7
#한국주택협회 #경희대학교 #상호 협력 #주택산업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주택협회와 경희대학교가 지난 6일 ‘상호 협력 및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NSP통신-(사진=한국주택협회)
(사진=한국주택협회)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실질적인 교류 협력으로 공동 발전을 이루고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한다. 양 기관은 ▲주택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및 공동연구 추진 ▲주택 분야 관련 세미나, 토론회 등 행사에 대한 상호 협력 ▲상호 현안 및 시책에 대한 자문 및 지원 ▲회원사와 대학 간 연계 협력을 통한 사회 공헌 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협약식에서 김대철 협회장은 “앞으로 주택건설산업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등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대학의 연구역량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계와 대학의 역량을 모아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면 국가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균태 경희대학교 총장은 “경희대는 건축공학과, 주거환경학과, 전자정보대학 등 변화에 대응할 우수한 연구역량을 가지고 있다. 이를 한국주택협회의 실무역량과 긴밀히 연계하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