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읍시, 아양사랑숲에 매점·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08 17:27 KRD7
#정읍시 #정읍사공원 #아양사랑숲 #편의시설 #무장애나눔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정읍사공원 일원 아양사랑숲에 약 1억여 원을 들여 매점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8일 정읍시에 따르면 아양사랑숲은 정읍 대표 시민 휴식공간으로 도시숲, 무장애나눔길, 유아숲체험원 등이 있다.

무장애나눔길은 6%의 완경사 산책로(1.2km)로 노약자와 어린이도 편안하게 숲속 산책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단풍 숲에서 운동하는 장소로 방문객에 각광 받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에는 숲놀이터, 데크쉼터, 계류시설, 트리하우스, 출렁다리 등이 설치돼 있다.

정읍시민은 물론 타 지역 가족단위 방문객이 주말에는 약 1000여 명 정도가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 달 이동식 화장실과 매점을 설치해 운영을 시작한 것이다.

이동식 화장실은 매일 오전 청소작업과 동시에 방역 소독하고 있다.

앞서 시는 매점운영자 선정을 위해 6월 모집공고를 내고 7월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내년도에는 산림레포츠 수요 증가에 맞춰 트리클라이밍 체험장을 추가 조성·운영하고 주변 환경정비와 벤치 등 편의시설을 확충할 방침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야하는 만큼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아양사랑숲 방문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며 “아양사랑숲이 정읍을 대표하는 힐링숲이 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