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에 따른 관광지·시설물 개방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13 18:20 KRD7
#장수군 #사회적거리두기 #코로나19 #한누리전당 #방화동자연휴양림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코로나19 대응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관내 관광지 및 시설물을 제한적 개방한다.

시설관리사업소는 8월 28일부터 임시휴관했던 한누리전당과 대곡관광지 일원 및 한누리전당 수영장과 헬스장, 대관시설물, 대곡관광지의 숙박단지와 도깨비전시관을 13일부터 개방 운영한다.

사업소는 시설물 개방에 앞서 방역을 완료했다.

G03-8236672469

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체온측정 시 37.5도가 넘는 이용자는 출입을 제한하고 출입 명부를 작성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된다.

같은 날부터 와룡·방화동자연휴양림 및 방화동 가족휴가촌도 운영이 재개된다.

다만 코로나19 사태가 여전히 지속 중이므로 확산 방지를 위해 연립객실 및 야영장을 격실로 운영하고 10인 이상 객실은 운영하지 않으며, 이용 시 손 소독 및 발열 검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이용객은 입장을 제한한다.

군은 편의시설과 위험 시설에 대해 안전 인원을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면서 모든 공동이용시설 및 사용한 객실에 대해서는 1일 1방역을 원칙으로 수시 방역 활동을 진행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원천 차단한다.

장안산 군립공원도 아랫용소까지 일부구간을 개방하며 휴양림과 마찬가지로 10인 이상 단체방문객 또는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제한되며 손소독과 발열 검사 후 입장할 수 있다.

장수군 휴양림은 기존 홈페이지가 아닌 산림청에서 통합 운영하는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와룡자연휴양림 또는 방화동자연휴양림, 방화동가족휴가촌 페이지에 접속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