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읍시, 소형건설기계 면허취득 교육 성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29 19:01 KRD7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소형건설기계 #굴삭기 #지게차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을 대상으로 운영한 소형건설기계 조종면허 교육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3톤 미만의 소형건설기계(굴삭기, 지게차, 스키드로더 등)는 농민들의 영농작업에 있어서 다양한 농작업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농기계다.

하지만 제대로 된 이론교육과 실습 교육을 통한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 사고위험이 크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안전사고에서 농업인을 보호하고 농업기계화 촉진을 위해 2018년부터 면허취득 교육을 진행해 현재까지 419명이 면허를 취득했다.

올해는 상반기에 1차로 120명을 교육했고 하반기에는 27일까지 68명을 교육해 총 188명이 면허를 받게 됐다.

면허교육은 관련 법규와 정비이론 등의 이론교육과 실제 장비 운전과 취급요령 등 실습 교육으로 진행해 장비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소형건설기계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배워 자격증을 취득하여 더욱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현장에서 꼭 필요한 소형건설기계의 면허취득 교육을 통해 농민들이 안전사고 없이 기계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더 많은 농민이 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내년 교육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