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코로나 3차 유행조짐...각종 모임 자제해 달라”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1-20 17:16 KRD7
#군산시 #코로나19 #1.5단계 #방역수칙 #집단감염
NSP통신-강임준 군산시장이 20일 비대면 브리핑을 열고 코로나19의 확산이 매우 빠르고 심각하다며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20일 비대면 브리핑을 열고 코로나19의 확산이 매우 빠르고 심각하다며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20일 비대면 브리핑을 열고 “최근 군산시와 인근지역의 코로나19 확산에 대해 시민들이 동요하지 말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최근 수도권, 강원도 광주 등이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했고 인근지역인 전주와 익산도 1.5단계로 격상했다”며 “코로나19의 확산이 매우 빠르고 심각하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어 “지난 1월 말부터 최근까지 군산시민이 하나돼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왔지만 겨울이 다가오면서 독감 등 호흡기 질환과 중복되며 상황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대로 상황이 악화되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또 다시 큰 어려움을 겪게되고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게 되는 등 일상생활을 포기해야 한다”며 대규모 집단감염 뿐만 아니라 가족 간, 주점, 식당, 각종 모임을 통한 산발적 감염에 대해 지적했다.

특히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젊은 층들이 많이 방문하는 주점, 클럽 등에서의 위험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마스크 착용이 어렵고 밀폐된 공간은 바이러스 전파가 용이해 감염의 위험이 높아 음식물 섭취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착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 시장은 “최근 3차 대유행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코로나19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다가오는 연말, 각종 모임을 자제하고 불필요한 만남을 최소화하고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출입자 명부작성, 소독 등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