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대 송하연 연구원, 국제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0-11-27 17:34 KRD7
#원광대 #송하연 연구원 #생명자원과학연구소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표고버섯
NSP통신-송하연 연구원
송하연 연구원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생물환경화학과 생명자원과학연구소 송하연 박사후연구원이 2020년 한국 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 포스터상을 받았다.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는 국내 생명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전문 학술단체로 1989년 창립 후 3만5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최근 수상 소식을 통보받은 송하연 연구원은 이번 학회에서 한국연구재단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 지원을 통해 수행한 ‘다중오믹스 분석에 기반한 표고버섯 마이코바이러스의 감염기전 연관 유전자 탐색’을 연구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G03-8236672469

특히 연구를 통해 확보된 유전자원들은 관련 표고버섯 산업의 중요한 종균개발 및 보급 연구를 위한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다중오믹스 분석을 기반으로 버섯바이러스의 감염기전규명을 위한 국내·외 최초 연구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한편 송하연 연구원은 국내·외 최초로 마이코바이러스에 감염된 버섯의 바이러스 제거 종균개발 및 특성 분석을 비롯한 진균유전학 관련 연구 결과를 SCI급 국제학술지 다수 게재하고, 한국연구재단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