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당진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12-01 15:56 KRD7
#당진시 #김홍장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NSP통신-▲당진시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한다. (당진시)
▲당진시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한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시민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스티커 4종과 승강기 안전교육 동영상이 포함된 USB를 배부한다.

이번 안전사고 예방활동은 당초 계획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취소돼 실시하게 됐다.

안전스티커 4종은 ▲손 끼임 주의, 비상키 방향 안내 ▲비상통화장치 안내 ▲승강기 바닥 안전이용 스티커 등이며 USB에는 ▲안전한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무빙워크 이용방법 ▲지진화재발생 시 안전 이용방법 ▲승강기 갇힘사고 구조훈련 동영상 등 5종이 삽입된다.

G03-8236672469

승강기 바닥 스티커는 공공기관·교육기관에, USB는 교육기관에 배부되며 스티커 3종(손 끼임 주의·비상키 방향 안내·비상통화장치 안내)은 승강기 안전검사 시 부착할 수 있도록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협조를 받아 당진 지역의 모든 승강기를 대상으로 배부·부착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관내 전광판, 공동주택 내 승강기의 모니터를 통해 사고예방 영상을 송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승강기 안전의식 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승강기 안전사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