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원욱, “SKT 온라인특화요금제 환영…기업 주도 정책 바람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2-29 14:05 KRD7
#SK텔레콤(017670) #이원욱 #온라인특화요금제 #기업주도정책
NSP통신-이원욱 위원장 (의원실)
이원욱 위원장 (의원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이원욱 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경기 화성을)이 29일 SKT 온라인 특화 요금제 출시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SKT 언택트 요금제 출시가 향후 각 이통사의 정책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이통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더불어 이 위원장은 이번 요금제 출시를 위해 관계기관 간의 조율에 적극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지난 국정감사에서는 제도 변경에 따른 우려가 불식되도록 유보신고제를 통해 시장경쟁 활성화 및 요금인하 경쟁이 촉발되길 바란다고 강조했고, 이에 앞서 올해 초과방위 간사 시절에는 유보신고제 내용을 담은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통과에 앞장서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온라인 특화 요금제는 유보신고제 시행일인 12월 10일 이후 선보이는 첫 요금제다. 당국의 인가 없이 신고만으로 출시 가능한 요금제가 다수 등장하게 되면 경쟁으로 인한 요금 인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위원장은 “유보신고제로 인한 이통사 간의 요금경쟁은 국민 통신비 절감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코로나19로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이통사가 단비와 같은 역할을 계속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