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 ‘농촌현장 기술지도 사례집’ 발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2-30 13:12 KRD7
#완주군 #사례집 #농촌현장 #딸기 #병해충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농촌현장 기술지도 사례집’을 발간했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사례집은 지난 4년간 농촌현장에서 발생한 다양한 문제점들과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얻어진 유용한 사례들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딸기, 고추, 토마토 등 완주군 관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주요작물들의 재배기술 △진단키트 등을 활용한 병해충·바이러스 진단 및 방제 △생리장해 △기타 현장지도 활동 등이다.

G03-8236672469

사례집 발간의 주요 기술지도를 맡았던 이경희 농촌지도사는 “이번 사례집이 많은 농업인들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며 “영농활동 중 문제점이 발생하거나 고민이 생기면 언제든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기순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도공무원의 현장중심형 지도활동 강화와 농업인의 영농현장 애로사항 해결 등 모두에게 실용적인 도움이 되어 잘사는 완주 만들기에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한편 사례집은 300부가 제작됐으며 농업인 교육과 신규농촌지도공무원을 비롯한 지도공무원의 전문역량강화교육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