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올해부터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비 상향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1-04 18:22 KRD7
#장수군 #농기계종합보험 #농기계 #동력경운기 #트랙터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영농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사고로부터 농업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비를 상향 지원한다.

4일 장수군에 따르면 1월부터 농가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90%에서 95%로 보험료를 상향 지원한다. 이에 따라 농가는 보험 가입액의 5%만 부담하면 된다.

농기계 종합보험은 농기계 이동 및 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대인·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와 농기계손해 등 일반 자동차 보험과 같은 사고 보상을 농기계에 적용시켜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보장기간은 1년이다.

G03-8236672469

종합보험 가입대상 기종은 동력경운기와 트랙터, 콤바인,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SS분무기, 광역방제기, 결속기, 농용굴삭기, 농용동력운반차, 농용로우더, 항공방제기 등 12종의 농기계이다.

신청자격은 가입대상 농기계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9세 이상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종사자 중 농기계 운전이 가능한 자이다.

신청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에 방문해 접수 하면 된다.

장영수 군수 “만약의 농기계 사고 대비를 위해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으로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많은 농업인이 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