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원대 연기전공, 거창전국대학연극제 3관왕 쾌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1-07 18:52 KRD7
#호원대 #거창전국대학연극제 #못생긴 남자 #연극영화 #공연미디어학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공연미디어학부 연기전공 학생들이 ‘제15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작품 ‘못생긴 남자’로 금상, 연출상(한영준 4학년), 연기상(정현균 4학년)을 받으며 3관왕을 달성했다.

거창전국대학연극제는 지난 12월 17~23일 진행됐으며, 수도권과 전국대학의 관련학과들이 출전해 공연으로 열띤 경쟁을 펼치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연극영화 전공자들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대회인 만큼 많은 관련학과들의 큰 관심이 있는 대회이며 비슷한 대회로는 H-스타 페스티벌, 밀양공연예술축제가 있다.

G03-8236672469

올해 거창전국대학연극제 본선에 극동대학교, 서일대학교를 비롯해 총 7개의 대학이 진출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각 대학에서 제출한 공연 영상을 가지고 전문 심사위원들이 비대면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못생긴 남자’는 독일의 젊은 극작가인 마리우스 폰 마이엔부르크의 최근 작품으로 경쟁과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이 상품적 가치로 소비되는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2007년 베를린 사우뷔네 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독일어권 주요 극장에서 공연돼 극찬을 받았다.

작품 ‘못생긴 남자’를 연출한 한영준 연출가(공연미디어학부 연기전공 4학년)는 “현대 사회에 만연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비판의 메시지를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했다. 외모를 가꾸는 것을 마냥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나다움을 읽어버릴 정도로 외모를 가꾼다면 그게 나라고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도를 담았다”고 전했다.

한편 호원대 공연미디어학부는 공연, 방송,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매체분야에서 활동하는 연기자를 비롯해 공연예술시장을 선도하는 뮤지컬 전문 인력과 기획 연출 인력을 육성해오고 있다. 학기별 정기공연으로 12~13개의 작품, 방학기간동안은 6~7개의 워크숍공연으로 1년에 35~40개의 작품이 공개 공연된다. 이를 통해 매년 대학 연극사에 남을 우수한 실습작품들이 공연되고 있고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해내는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