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여성회 등 시민단체, 성폭행 의혹 '김병욱 의원' 사퇴 촉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1-11 17:05 KRD2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 #성폭행 #포항여성회 #공직선거법

시민단체 “최근 제기된 성폭행 의혹에 대해 책임을 지고 탈당이 아닌 사퇴를 통해 국민 앞에 진실을 밝히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김 의원 “성폭행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의혹 부인

NSP통신-김병욱 의원이 11일 대구지법 포항지원에 열린 재판에 참석 하기에 앞서 취재진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김병욱 의원이 11일 대구지법 포항지원에 열린 재판에 참석 하기에 앞서 취재진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여성회 등 시민단체들이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김병욱(포항 포항남·울릉) 국회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 측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김병욱(포항남·울릉) 의원이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 다른 의원실 인턴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김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며 7일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포항여성회 등 32개 단체는 11일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병욱 의원은 최근 제기된 성폭행 의혹에 대해 책임을 지고 탈당이 아닌 사퇴를 통해 국민 앞에 진실을 밝히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김 의원은 국민의힘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며 탈당을 선택하면서 포항남·울릉 지역구는 무소속 지역구로 전락하고 말았다”며 “지역민과 시민에게 사죄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김병욱 의원 탈당으로 성폭행 의혹 사건을 무마할 것이 아니라, 당 차원에서 진상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날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에 관련한 재판을 받기 위해 대구지법 포항지원에 출석하면서 “성폭행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사람의 생명까지 위협할 정도로 파렴치한 가로세로연구소를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우겠다”고 성폭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한편 검찰은 이날 김병욱 의원에 대해 선거법위반(사전선거운동) 혐의에 벌금 300만원, 정치자금법위반 혐의에 벌금 1백만원을 구형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