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자동차세 연납 내달 1일까지 신청·접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1-11 18:02 KRD7
#진안군 #자동차세 #연납 #폐차말소
NSP통신-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다음달 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는다.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두 번에 걸쳐 내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납부시기에 따라 세액을 공제해주는 제도다.

종전에는 1월 연납 시 자동차세의 10%를 할인했지만, 올해부터는 1월분을 제외한 2월∼12월분을 할인해 실질적으로는 9.15%를 할인한다.

G03-8236672469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자동차 소재지 관할 군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 또는 인터넷(위택스)으로도 가능하다.

지난해 연납한 납세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연납고지서가 발송되며 자동차를 새로 취득한 경우에는 연납신청을 다시 해야 한다.

납부 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기를 이용하면 고지서 없이도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다.

또한 위택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를 연납 후 폐차말소, 이전을 하는 경우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연납 고지서를 수령한 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없고 정기분(6월, 12월)으로 정상 부과된다.

진안군청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내에 많은 군민이 연납 신청해서 자동차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동차세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진안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